세실대학 사이트에 오심을 환영합니다.

세계성공회 5대 선교 지표(the five marks of mission)에 의한 기도, 양육, 성장을 선교 중점 사업으로 추진한 교구 정책에 맞춰 2013년 8월 세실대학을 출발시켰습니다. 2년간의 교육과 졸업 후 3차례의 심사 과정을 거쳐 1기 35명, 2기 43명, 3기 33명의 신자사역자가 임명되어 111명이 각 교회와 선교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4기는 현재 76명(서울:18명, 강화:58명)이 입학해 1년 공통과목을 이수중에 있습니다. 4기는 강화교무구 협력 사목의 일환으로 특별 운영되고 있습니다.

강의를 서울과 강화로 이원화 해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도록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자사역자 보수 교육을 강화해 실질적인 교회에서의 헌신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선교.교육국과 협력 연계해 효과와 결실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전공과목을 실질적으로 운영해 각 교회에서 관할사제와의 협력사목과, 협업으로 수행하는 영역과(소그룹 인도, 돌봄 심방, 장례 봉사 등) 주일학교, 학생회, 청년회, 반주자 등 특화된 영역에 활동 할 수 있는 교회학교 교사 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이도록 할 것입니다. 선교.교육국과 연계된 온라인 및 출판 선교 영역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이러한 성공적 활동을 더욱 확대해 활성화 시키겠습니다. 또한 교회 비전 세우기(건강한 교회)일환의 점검 및 교육에도 촉진자로 선별 활동을 할 것이며 교회 비전 세우기 성공을 위해 신자사역자로서의 일익을 담당해 협력사목의 정착을 위한 노력을 전 교우와 함께 더욱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개강과 오프라인 강의를 하는 대신 동영상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과정을 계속해 나가고 있습니다.